환경이 아름다운 어촌체험마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 자란만권역!
자란만권역은 경상남도 고성군 해안 경계를 따라 자리하고있는 동화리, 춘암리, 덕명리 3개 마을이 하나되어 2013년 부터 시작된 권역단위 종합 정비사업을 통해 환경이 아름다운 어촌체험마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자란만권역은 바닷가에 자리잡고 있는 어촌마을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01 갯벌체험
자란만권역에서는 다양한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촌체험마을 중에서도 보기힘든 둥글고 넓은 갯벌이 자리하고있어 어른과 아이들 모두 안전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 고둥줍기체험, 횃불체험(낙지)등 다양한 체험을 즐 길 수 있으니 자란만 권역을 찾으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02 농ㆍ수산물
자란만권역에서 직접 재배하고 양식한 다양한 농ㆍ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해의 강한 햇볕과 해풍을 받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를 거름삼아 자라는 참다래는 당도가 매우 높아 전국에서도 아주 유명한 자란만권역의 특산물입니다. 참다래 이외에도 굴, 멸치, 가리비, 낙지, 갯장어등 다양한 수산물이 양식되고 있으며, 모두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자란만 권역의 보물입니다.
03 공룡발자국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곳이며 가장 쉽게 공룡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경상남도 고성입니다. 자란만권역을 포함한 고성군 전역에 약 5,000여 점의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되었습니다. 자란만권역내에 위치한 고성공룡박물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우리 아이들이 공룡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안가를 따라 설치된 데크를 통해 안전하게 산책을 즐기며 다양한 공룡발자국들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덕명 벽화마을, 촛대바위, 병풍바위, 소을비포성지 등 자연속의 절경과 아름다운 마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란만 권역은 넓지 않은 지역내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이 있어 즐거운 여행을 하기에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생기가 느껴지는 자란만 권역에서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보세요.